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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재난지원금

째밌는인생 2021. 1. 20. 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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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새해가 되면서 각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지자체 재난지원금은 전라북도 정읍시에서 제공하는 재난지원금입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은 큰돈은 아니지만 지역경제 살리기 및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급되고 있으니 잘 확인을 해보고 신청방법에 따라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도록 합니다.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시 재난지원금)

정읍시에서는 지난해 5월에 1차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이후 현재는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정읍 시민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이 있으며 신청 날짜가 상이하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금액

먼저 재난지원금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준일 (2020년 12월 29일)로부터 신청하는 날까지 정읍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입니다.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되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목적이 있는 재난지원금이기에 정읍시 내에 있는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 2. 정읍시 재난지원금 사용 시 유의사항

정읍시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의 선불카드로 지급되지만 대형마트, 온라인, 사행성 또는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전자상거래, 각종 공과금 납부 등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 3.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날짜에 차이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기간 : 2021년 1월 11일(월요일 09:00)부터 1월 15일(금요일 18:00)까지이며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끝이 났으며 현재는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신청기간 : 2021년 1월 18일(월요일)부터 2월 5일(금요일)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시에는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확인 후에 방문을 하도록 합니다.(아래 사진 참고 必) 방문하여 신청 접수를 하게 되면 즉시 카드(재난지원금)를 지급합니다.

 

 

준비물

오프라인으로 방문 신청 시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하며 대리 신청 시에는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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