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이야기

아임웹 이용하여 나만의 사이트 만들어보기 본문

꿀팁정보/쓸만한잡지식

아임웹 이용하여 나만의 사이트 만들어보기

째밌는인생 2020. 11. 21. 19:19
반응형

 현대시대를 살아가면서 인터넷과 밀접한 온라인 분야 활동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영업, 마케팅, 정보검색 등 다양한 행위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지금 저 또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러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임웹

 얼마 전 포스팅을 했던 내용이기도 한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업 중 한 가지가 바로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지난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열심히 해 보고 거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2020/11/06 - [꿀팁정보/쓸만한잡지식] - 쿠팡 파트너스 한 달 후기 (feat.수익인증)

 

 그 뒤로도 조금씩 시간 날 때마다 쿠팡 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기도 하고 다양한 경로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엄청난 수익을 내는 건 아니지만 꽤나 성장한다는 느낌도 있고 가능성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쿠팡 링크에 대한 저품질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나만의 웹사이트(쇼핑몰)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그게 될까?" "어떻게 사람들을 나만의 웹사이트(쇼핑몰)로 유입을 시켜서 구매를 하게끔 할까?" 다양한 의문과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은 해보고 생각하는 게 맞는 것 같아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곳은 많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윅스, 크리에어터링크, 아임 웹 등 다양하게 있었지만 각각의 장, 단점을 고려하여 아임 웹을 통해서 웹사이트(쿠팡 쇼핑몰)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아임웹

1. 아임 웹?

 아임 웹은 코딩을 알지 못해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코딩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기에는 살짝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너무 어려우면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임웹

 또한 아임 웹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보통 PC를 통해 작업을 하더라도 작업 결과물이 모바일 환경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비교를 해보고 잘 어울리는지 피드백(수정)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임 웹을 통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면 PC 작업물이 태블릿 또는 모바일에 맞춰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모바일 편집 모드가 별도로 있으니 그곳에서 마음에 안 드는 부분만 작업을 할 수도 있죠.

 

아임웹

 아임 웹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른 서비스에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은 개인이 원하는 서비스에 맞춰서 구매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2년 결제 시 더 높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임웹

 저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FREE 요금제로 가입을 해보고 어느 정도 감을 익혀보려고 합니다. FREE(무료)로 사용을 해보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면 다른 요금로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가입하기(시작)를 누르면 다양한 샘플을 보여주니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누르면 사이트 이름과 나만의 URL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임웹

 개설 후에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오면 웹사이트를 디자인할 수 있으며 운영할 때 필요한 다양한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FREE(무료) 버전이기에 정말 기본적인 것만 가능하답니다. 관리자 페이지 > 디자인 모드에서 조금씩 변경을 해보고 천천히 아임 웹 사용방법을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임웹

 이제 막 처음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았는데, 누군가에게는 정말 쉬운 것이겠지만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은 낯설고 버벅거리게 되네요! 하지만 하다 보면 점차 적응하고 익숙해지면서 빨라지겠죠? 온라인이라는 곳에 블로그가 아닌 새로운 나만의 공간이 생긴 것 같아서 재밌을 것 같고 기분이 좋네요. 조금씩 알아보고 변경하면서 웹사이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